• 산업동향
  • 글로벌 시대의 선두주자 한국AI스마트홈산업협회
 제목  연결된 세상, 라스베가스 CES 2017
 작성일  2017-01-13

세계 최대 소비 가전 전시전(Consumer Electronic Show)가 지난 1월5일부터 9일까지4일간의 일정으로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개최 50주년을 맞아 다양화된 첨단 제품들이 선보였다. 라스베가스컨벤션 센터, 베네시안 호텔, 샌드 엑스포에서 열린 전시전에는 무인 자동차와 음성인식 개인비서, 로봇, 드론, 가상현실(Virtual Reality)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등 그 어떤 박람회보다 다채롭고 최첨단의 기술들이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오디오를 비롯해 비디오, 카오디오,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위성수신기, 전화기를 비롯해 홈네트워크, 모바일, TV, 자동차 등 일상생활과 관련된 모든 종류의 가전제품이 전시됐다. 세계 주요 전자업체들이 각종 첨단 전자제품을 선보이는 전시회라 전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눈에 알 수 있다는 점도 이번 행사의 특징.

전시전에는 한국을 비롯해 국가별로 별도의 전시관(부스)이 마련돼, 삼성전자, LG전자 등 한국의 가전업체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소비 가전 전시전에서 가장 비중을 많이 차지하고 있는 분야는 무인 자동차, 그리고 자동차와 연계된 커넥티비티, 그리고 TV 부문.

특히 올해 전시전에는 600개 스타트업이 제품을 소개하는 등 역대 가장 많은 3800여 개 전시기업이 혁신 제품을 선보였다.
 


  
이전글 [CES2017/결산·하]혁신의 관건은 사용성과 보안
다음글 현대통신, 스마트폰 연동 `스마트도어벨`로 B2C 시장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