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동향
  • 글로벌 시대의 선두주자 한국AI스마트홈산업협회
 제목  삼성전자, 개인화 기능 탑재 '스마트싱스 도어록 서비스' 선봬
 작성일  2024-04-25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도어록 서비스를 지난 22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싱스 도어록 서비스는 제조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하지 않고 직접 스마트싱스 앱으로 연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물인터넷(IoT) 전문 기업 아카라라이프의 '스마트 도어록 K100'에 스마트싱스 도어록 서비스가 적용됐다.
 

도어록을 스마트싱스 허브가 내장된 삼성 스마트TV, 스마트 모니터, 사운드바, 패밀리허브 등 제품과 연결하면 스마트싱스에서 방문객 출입을 간편하게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가족이나 출입이 허락된 방문객의 경우 지문, 비밀번호, NFC 키를 사전에 등록하면 스마트싱스 앱에서 출입 알림과 기록 확인이 가능하다. 임시 암호를 생성해 공유하는 기능도 상반기 중 지원한다.

출입한 사람을 인식해 즐겨 쓰는 삼성전자 스마트 제품과 IoT 기기를 활용한 스마트싱스 루틴을 실행하는 등 개인별 자동화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자녀가 집에 돌아오면 부모의 스마트폰이나 갤럭시 워치로 알림을 제공하고 자녀 방과 거실에 에어컨 또는 공기청정기 전원을 켜는 등 루틴을 생성할 수 있다. 가사도우미 등 출입이 허락된 외부인이 문을 열면 홈 카메라로 출입구를 녹화하는 등 보안 강화 모드도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 허락 없이 문이 열리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삼성 녹스(Knox) 보안 체계를 기반으로 스마트싱스 앱을 보호한다.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외부 파손 시도 ▲고온 감지, 배터리 방전 ▲네트워크 오류 등 도어록 상태 확인도 가능하다.

정재연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부사장은 "고객이 집에 들어오고 나가는 모든 순간에 사용자에게 최적화한 스마트홈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고객이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보다 안전한 삶을 구현하고 가족 구성원을 보살피는 데 기여하도록 관련 생태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IT조선(https://it.chosun.com)

 

기사 원문(링크) : https://it.chosun.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3092114364


  
이전글 KASH 뉴스레터_Vol.08 (2024.04.15 ~ 04.28)
다음글 포스코이앤씨, '노인·장애인 특화 스마트홈 서비스'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