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동향
  • 글로벌 시대의 선두주자 한국AI스마트홈산업협회
 제목  LG전자,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실현 위한 AI·SW 역량 강화 박차
 작성일  2024-05-08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LG전자가 비전 실현을 위해 인공지능(AI)와 소프트웨어(SW) 역량 강화에 나선다.


LG전자는 국내 주재 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4회에 걸쳐 AI·SW 교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전 사업 영역의 임원을 대상으로 우선 교육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구성원과 함께 AI·SW 역량을 높인다는 취지다.

이를 통해 가전을 넘어 집, 상업공간, 차량을 포함한 이동 공간, 가상공간인 메타버스까지 모든 공간에서 고객경험을 연결하고 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 사례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는 AI와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 트랜드의 변화를 체감하고, 고객 가치를 위한 LG전자의 AI 비전 실현 방안을 공유한다.

구체적으로 영상(Vision) 지능과 음성/언어 지능, 센서/멀티 모달 지능 등을 제품에 탑재해 제품이 고객과 교감하고 실제 삶에 도움을 주는 사례를 학습한다.

이를 통해 LG전자의 AI인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을 실현해 나간다는 목표이다. 

SW 교육에서는 SW 플랫폼 구조와 가상화 기술, 정보보안 등을 중심으로 SW 개발 프로세스를 교육한다.

하드웨어(HW)와 SW 사이에서 시스템 전반의 원활한 동작을 지원하는 운영체제 (OS)에 대해 교육하고 선진 SW 개발 프로세스를 학습한다.

LG전자는 임원 대상 교육을 앞으로 로보틱스와 메타버스, 클라우드/데이터, SoC(System on Chip), 통신/미디어 표준, 소자재료, 광학 등으로 확장해 진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가전/TV 분야에서 AI와 SW를 활용한 혁신을 지속하고, 모빌리티와 로보틱스 등 미래 사업에도 속도를 낸다.

특히 모빌리티 분야에서 SDV(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 ) 솔루션을 지속 개발하고, 로보틱스 분야에서 AI 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을 결합한다.

한편, LG전자는 AI 가전으로 생활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하는 한편, 프리미엄 TV 와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인 webOS로 차별화된 TV 경험을 제공한다.

전장 사업에서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전기차 파워트레인-램프 등으로 이어지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를 구축 중이다.

또 로봇 사업에서 서비스로봇 등 상업용 로봇 분야뿐 아니라 스마트팩토리를 필두로 한 산업용 로봇 분야, ‘스마트홈 AI 에이전트’ 등의 가정용 로봇 분야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출처 : 뉴스퀘스트(https://www.newsquest.co.kr)

 

기사원문(링크) : https://www.newsque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3160


  
이전글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스마트 포워드' 본격화
다음글 매터(matter) 1.3 사양 릴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