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동향
  • 글로벌 시대의 선두주자 한국AI스마트홈산업협회
 제목  앱 하나로 집 관리…GS건설, '자이홈' 출시
 작성일  2024-11-01

AI기술 접목 고객 맞춤형 서비스 확장 계획
 

[더팩트|이중삼 기자] GS건설이 자이(Xi) 고객을 위해 입주자 사전방문 단계부터 입주 후 생활관리까지 아우르는 통합 애플리케이션(앱) '자이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그동안 GS건설은 입주자 사전점검과 AS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앱'과 스마트홈 기능을 담당하는 '스페이스앱'으로 이원화해 운영해왔지만, 목적에 따라 별도의 앱을 선택 사용해야 하는 불편을 줄이기 위해 자이홈을 개발했다.


자이홈은 전 연령층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홈 화면에 카드 스텍 형태의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단지 공지사항, 차량 주차 위치 등 맞춤 정보를 앱 메인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스마트홈 제어는 화면 하단 엄지영역 안에서 손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배치해 빠른 제어가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생활 속에서 고객들이 느끼는 경험을 반영해 더욱 편안한 아파트 라이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이홈은 '송도자이 크리스탈오션'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후 입주단지부터 차례로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기사원문(링크) : https://m.news.nate.com/view/20241101n12308


  
이전글 AI와 IoT의 미래를 만나다…KES 2024, 혁신 기술 총집결
다음글 KASH 뉴스레터_Vol.22 (2024.10.28 ~ 11.10)